2020.06.28 23:52

6월 4주❤️

조회 수 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샬롬!!

지난 한주도 주안에서 잘 지내셨나요?


진달래반 친구들은 '식물과 우리생활' 이라는 주제로 계속적으로 동식물에 관심 가지며 생활하고 놀이로 표현 했어요.


지난 주에는 비도 자주 내리고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해서 여름 날씨의 특성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이야기 나누며, 여름의 뜨거운 햇빛과 장마로 식물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생각 해 보기도 했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나누며,

비가 내린 목요일에는 잠시 우산을 쓰고 나가 빗방울이 맺힌 식물을 관찰하며 여름이 되자 변화된 식물의 색깔과 식물의 모양새 등을 탐색해 보기도 하고,

물을 한껏 머금은 식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심미적 경험도 할 수 있었어요. 

웅덩이가 생긴 운동장에서는 꿈틀 꿈틀 살아있는 지렁이를 만나고 거미줄 속 작은 거미도 만나며 계속적으로 동식물에 관심 가져 볼 수 있었답니다.


교실에는 친구가 가져온 봉선화와도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 보았어요.

식물의 모습을 자세히 관찰하며 식물의 성장에 관심 가져 볼 수 있었고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실천 해 볼 수 있었어요.

매일 물도 주고 "잘 자라라" 따뜻한 말도 해주며 봉선화가 예쁜 꽃을 피우길 바라는 진달래반 친구들 이었답니다.


바깥놀이 나갔을 때 작은 개미도, 작은 무당벌레도 놓치지 않고 반가워하고 가까이에서 살펴 보았던 우리 친구들,

모래 속에서 강한 힘으로 쑥쑥 자라난 민들레와 잡초, 벌레를 퇴치해주는 제라늄 꽃 등 하나 하나 놓치지 않고 관찰하고 살펴 보는 우리 진달래반 친구들이 계속적으로 자연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과 어우러져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가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답니다.

꾸준히 관심가지고 경험 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기회를 열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주 부터는 '우리 동네' 주제로 우리 동네 주변을 탐색하고 어떤 건물과 어떤 가게, 어떤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든 활동 주제가 우리 아이들에게 새롭고 유의미한 정보로, 유아들이 알고 경험 해야 할 활동 주제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함께 관심 가져 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보고 듣고 이해 한것을 경험하며 성장 해 갈 수 있도록 함께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잠식되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은 있지만,

지금처럼 계속적으로 감염병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함께 노력해 가길 원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 방문은 자제 해주시고 생활방역이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유치원에서도 매일 소독하고 아이들과 안전수칙을 익히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한 주간도 더욱 힘내서 으쌰으쌰 주 안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이들과 행복한 한 주를 보내고 인사 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